728x90

게임용으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좋지 않지만 사무실에서 혹은 가정에서 무선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 제가 속해있는 사업장에서도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 무선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됩니다.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려면 동글 이라고 하는 무선 수신기를 PC USB 포트에 장착해서 이용하게 되는데 가끔 발생되는 문제를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발생되는 문제는 교체 입니다. 고장난거에요 -_-

  • 엉뚱한 키가 눌리는 현상
    일반 유선 키보드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인데 나는 "a" 키를 눌렀지만 결과는 다른 부분이 눌려지는 것입니다. 
    심각한 경우는 어떤 특정 자판이 마치 특수키를 가동시켜 PC 종료 명령을 주는 경우 입니다. (10년동안 한번 봤습니다)
  • 입력이 밀리거나 마우스 포인터가 늦게 따라오는 현상
    이건 고장이라기 보단 고질적인 것입니다. 주변에 무선 통신 장비가 키보드 마우스 하나 뿐이거나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전파 간섭이 생기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저도 집에서 MS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사용중인데 10만원 중후반때 제품임에도 이런 현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 부팅 안됨, 컴퓨터 전원 안켜짐, 블루스크린
    설마 이런 증상이 날려나 싶으시지만 실제로 많이 발생됩니다. 문제는 USB 포트에 장착된 동글 때문인데요. 동글이 내부적으로 쇼트가 발생됬거나 오류를 일으킨 경우 입니다. 부팅 안됨, 컴퓨터 전원 안켜짐, 블루스크린 등의 현상이 발생 됬는데 무선 동글이 껴져 있다면 빼고 부팅 해보세요. 될 수도 있습니다.

 가끔 받는 문의중에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의 문서 워드 창을 열고 타이핑을 하다가 보면 타이핑이 멈춰지거나 타이핑 커서가 깜빡이고 있다가 갑자기 없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건 키보드 마우스 문제가 아닙니다. 이건 백그라운드로 돌아가고 있는 프로그램이 종료와 실행을 반복하고 있는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벤트로그를 확인하거나 작업관리자를 열어 나타났다 죽었다를 반복하는 프로세스를 찾아 조치를 해야 합니다.
 위 문제로 고객과 니가 잘났네 내가 잘났네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물론 이기는건 저 이지만.... 타이핑이 멈춰지고 커서가 없어진다고 키보드 마우스 문제 아닙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