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5큐브에서 45큐브로 이사한지 15일이 지났다.
별다른 탈 없이 순항중이나 숙성 여과재도 없고 라이브락만 믿고 물잡이 없이 진행 한 터라 주의가 필요하다.

브레인과 해머

브레인과 해머는 10일 되었다. 다른 산호들은 25큐브에서 같이 있었던 산호들이다.

형광 넵시아
장래관 래더, 펑핑제니아 그리고 위로 보이는 버튼 프랙들
버튼
머쉬룸

45큐브 내배형 이나 외부 여과기를 별도로 설치 했다.
7.5L 급 크기의 여과기에 섭스프로 5L, 뼈다귀 산호사 1kg 정도를 넣었다. (이건 좀 병적인듯...)
내배형의 구조가 썩 좋지 않거나 스키머의 크기가 의외로 커서 여과재를 넣을 공간과 내가 생각하는 순서가 맞지 않아 선택한 결과다.

입수구양말필터-스키머/여과재-리턴/히터 의 3칸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내가 원하는 구조는
입수구양말필터-스키머-여과재-히터-리턴 의 5칸의 구분된 구조를 원한다. 뜯어고치기 뭐해서 리턴칸에서 외부 여과기로 가는 호수를 빼고 외부 여과기의 출수는 본항으로 들어가 수류를 돕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다.
맨 위 사진 오른쪽 위에 투명 호스가 외부 여과기 출수구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