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집도 좁고 책상도 좁고 하는 탓에 모니터를 27인치 하나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게임을 좋아해서 삼성 오디세이) 게임할 때는 문제 없지만 모니터를 하나만 쓰다보니 이것 저것 작업을 같이할 때는 많이 불편합니다.

모니터 하나로 여러 다중 작업을 진행하고 싶다면 윈도우 시스템 내에서 지원하는 데스크톱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중 모니터 아니고 데스크탑 아니고 데스크톱 입니다. 이것을 실행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미리 뭔가를 실행하거나 설정할 필요 없고 그냥 단축키만 누르면 됩니다.

Win key + Tap

단축키를 누르면 데스크톱 화면과 열어놓은 창이 확인되지요. 현재 열어둔 창을 다른 데스크톱에 옮기려면 창을 끌어 다른 데스크톱으로 가져가면 됩니다.

데스크톱을 여러개 사용하다 보면 어떤 작업을 하던 중이었는지 잊어버리는 경우도 있을텐데 그래서 그런지 데스크톱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에서 작업하던 내용이 있는 상태에서 해당 데스크톱을 닫으면 오른쪽 데스크톱에 있던 창들이 왼쪽 데스크톱으로 밀려 들어옵니다. 

작업 창이 서너개라면 별 탈 없겠지만 한 화면에서 6~7개 넘어가면 정신 없는데요 이런 데스크톱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모니터가 하나라는 불편한 점을 조금이나마 해소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하나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으로 윈도우 기본 기능인 데스크톱 기능 사용을 알아봤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