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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창 발성을 할 때 중요한 몇 가지 원칙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발성기관에 과도한 힘을 가하지 않아야 합니다. 소리는 자연스럽게 호기(입김)를 통해 성대(성문)를 통과하고 다양한 근육을 통해 공명기관으로 전달됩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인후(목덜미)의 역할이 중요하며, 목에 힘을 주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이는 절대 금기 사항입니다.

성악 훈련의 주요 목표는 부드러운 소리를 내는 데 있습니다. 모음 "ㅏ, ㅔ, ㅣ, ㅗ, ㅜ"와 같은 기본적인 발음에 다양한 자음 (예: ㅂ, ㅁ, ㅎ)을 결합하여 연습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첫 음을 낼 때 압박을 가하면 성문의 개폐를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와 문화에서 발성 방법은 지역적 특성과 문화적 배경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판소리는 성문을 거칠게 만들기 위해 압박을 사용하고 후두(목소리 상자) 연골을 딱딱하게 만듭니다. 이것은 한국의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발성법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독일의 가곡을 주로 하는 발성법은 소리의 공명을 약간 억제합니다. 이것은 독일의 기후와 민족성과 연관되며, 이태리의 벨칸토 발성법은 다른 형태의 발성법으로, 이태리 문화와 민족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발성에서 피해야 할 것은 소리가 목구멍으로 기어들어가지 않아야 하며, 어떤 음이든 목구멍을 열어야 합니다. 혀는 음성이 지시하는 대로 움직여야 합니다. 초보자들은 종종 목구멍을 조이거나 혀를 감아서 발성을 시도하지만, 이것은 반드시 피해야 할 행동입니다. 또한 고음을 질러서 소리를 만드는 것은 목소리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트레몰로와 비브라토(음의 흔들림)가 없이 발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현상들이 없는 경우, 골반 근육을 강화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목소리를 조작하려고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연스럽고 무리 없는 목소리는 청중을 감동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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