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레지스트리에서 HKLM\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Memory Management\PrefetchParameters\ 경로로 이동하면 EnablePrefetcher 가 있습니다.
기본 값은 3번 입니다.
0 : 사용안함
1 : 프로그램
2 : 부팅
3 : 프로그램 & 부팅
보통 사용하는것은 2번이나 3번이죠 부팅속도를 빠르게 하고자 0번을 이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흔이들 2번과 3번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프로그램 Prefetch 기능을 켜 놓으면 너무 많은 프로그램들을 캐쉬해서 부팅속도가 너무 느려지고 메모리를 너무 많이 차지 합니다. 가끔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심지어 SETUP 파일도 캐쉬해 놓더군요-_-; 하지만 2번으로 해 놓으면 프로그램은 캐쉬의 혜택을 받을수가 없습니다. 아이러니 하죠. 자 여기제 제가 제안하는 팁은 2번으로 설정하면서 원하는 프로그램만을 선택하여 캐쉬해 놓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일단 Prefetch 기능을 2번으로 설정합니다.
2. Windows/Prefetch 폴더의 내용을 모두 삭제합니다.
3. 재부팅합니다.
4. 재부팅 직후!!! -> 로그인후 1분간을 의미합니다. MS 사이트에서 확인된 내용임 원하는 프로그램을 실행 시킵니다. 익스플로러, 메신져, 탐색기 등등
5. 실행 창에서 rundll32.exe advapi32.dll,ProcessIdleTasks  명령을 실행합니다. 위의 명령을 내리면 방금 부팅시 기록된 정보를 가지고 캐쉬를 생성합니다.

이번 팁의 핵심은 Prefetch 기능을 2번으로 설정시 캐쉬하는 시간이 로그인후 1분까지라는 것입니다. 즉 그 기간동안 원하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그 프로그램도 부팅시 Prefetch 하는것입니다. 주의 하실점은 익스플로러의 경우 인터넷 임시파일도 모두 캐쉬를 합니다. 그래서 빈페이지 등으로 설정하신후에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비스타에 경우엔 슈퍼패치 기능이 있죠 ^^;; 훨신 좋다고 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